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유연식)은 6월24일(목)부터 7월7일(수)까지 스토리가 있고 개성이 있는 DDP 사진과 영상을 모집해 시상하는 ‘나도 DDP 사진ㆍ영상 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오는 8월 DDP홈페이지가 시민참여형 웹사이트로 개편됨에 따라 콘텐츠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활용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특별한 주제는 없다. DDP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있고 나만의 개성이 있는 사진과 영상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나도 DDP 사진·영상 작가’ 공모전이 6월24일(목)부터 7월7일(수)까지 개최된다. [사진=서울시]
‘나도 DDP 사진ㆍ영상 작가’ 공모전이 6월24일(목)부터 7월7일(수)까지 개최된다. [사진=서울시]

특별히 사진작가나 영상작가가 아니어도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7월7일까지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사진 또는 영상을 게시하고,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먼저 ▲DDP 공식 인스타그램 (@ddp_seoul) 또는 페이스북(ddp.or.kr)을 ‘팔로우’ 하고 ▲출품작이 사진일 경우에는 #DDP #2021ddpPhotoAwards, 영상인 경우에는 #DDP #2021ddpVideoAwards 해시태그를 내용과 함께 게시하여야 한다. ▲공식 계정을 태그한 뒤 전체 공개하여 게시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총120명에게 상품이 전달되는 이번 공모전은 먼저 심사를 통해 70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에게는 아이패드 (2명), 에어팟(4명), 인스탁스미니(4명), 커피쿠폰(60명) 등 다양한 상품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댓글 참여상이 있다. DDP홈페이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달면 50명을 선정해 머그컵(30명), 커피쿠폰(20명)을 제공한다.

심사 기준은 스토리텔링 및 작품성, 독창성 및 창의성, 구도 및 색감 등이다. DDP와 연관된 사진과 영상을 제출하면 되는데, 스토리가 있으면 스토리텔링과 작품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단, 제출 시 유의할 점은 직접 촬영, 편집한 영상과 사진이어야 하며, 특히 영상은 BGM과 내용 등에 대해 저작권 문제가 없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DP홈페이지(www.ddp.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상작은 앞으로 DDP홈페이지나 DDP미디어를 통해 수상작을 소개하며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