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월드뮤직 그룹 고래야(대표 안상욱)가 6월 12일 경기도 구리시 구리아트홀에서 ‘박수무곡’ 공연을 선보인다.

‘박수무곡’은 제목 그대로 박수와 춤을 위한 음악공연으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서울문화재단의 유망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제작된 공연으로, 고래야의 정규 4집 음반 및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이다. 2020년에는 구리아트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에는 관객들과 직접 만난다.

[포스터제공=고래야]
[포스터제공=고래야]

 

 

그룹 고래야는 한국의 전통악기인 거문고, 대금, 장구 연주자와 기타리스트, 퍼커셔니스트, 보컬리스트로 이루어진 6인조 국악/월드뮤직 그룹이다. 2010년 데뷔 이래 38개국에서 공연했으며 미국 공영라디오 방송국 NPR의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7월 정규 4집 음반 <박수무곡>을 발표하였고 올해 5월에는 싱글 음반 <사랑의 근본>을 발표하였다.

이번 공연에서는 작년에 발표한 정규 4집 앨범 <박수무곡>의 수록곡과 5월에 발표한 싱글 앨범 ‘사랑의 근본’ 등 관객과 함께 박수를 치며 즐길 수 있는 경쾌한 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의 연출을 맡은 고래야의 안상욱 대표는 “장단의 이름은 몰라도 누구나 박수치며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수무곡’ 공연은 전석 무료로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uriart.or.kr/)에서 공연 상세페이지 하단에서 댓글로 신청하면 된다. 1인 4매까지 예매 가능하다. (공연 문의 031-580-79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