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장애인과 고령자 이용에 불편 없다' 인증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장애인과 고령자 이용에 불편 없다' 인증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7.2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웹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웹 접근성 인증 마크 획득.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학홈페이지(www.globla.ac.kr)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인된 인증심사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웹 접근성 인증 마크 획득.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학홈페이지(www.globla.ac.kr)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인된 인증심사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대학홈페이지(www.globla.ac.kr)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인된 인증심사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장애인과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한다.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사용자 심사 등의 분야에서 모두 합격해야 부여 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대학홈페이지 인증심사는 웹 접근성 국가 표준인 KWCA2.1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전맹, 저시력, 지체/뇌병변)로 진행하여, 모든 심사에서 100% 준수율로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국내 대학 최초로 ‘K-미네르바 대학’ 비전 선포를 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뇌교육 4년제 학위과정 신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학문 중점 원격대학이다.

특히, 케이팝(K-POP)을 세계 정상에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천안 본교 캠퍼스에는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잡고 있으며, 압구정에 있는 서울학습관에 작년말 K-POP홍보관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글로벌사이버대 이승헌 총장은 "뇌교육 특성화 원격대학이자 한류 선도대학으로서 앞으로도 보편적 웹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교육기회 균등 실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7월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을 한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콘텐츠학과 △방송연예학과 △융합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0개 학과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업계획서와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www.global.ac.kr)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1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