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는 오는 7월 8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글로벌멘토와의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완전 자유학년제 고교 대안학교로, 우리나라 자유학년제의 모델 또는 ‘한국의 미네르바스쿨’로 교육계의 주목을 받는 학교이다.

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7월 8일 미국 BPW 데이브 빌 이사와 국내 청소년의 만남이 될 '글로벌리더가 될 청소년에게'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7월 8일 미국 BPW 데이브 빌 이사와 국내 청소년의 만남이 될 '글로벌멘토와의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너의 10대를 응원할게’ 세 번째 온라인 멘토특강의 강사는 미국 브레인파워웰니스(Brain Power Wellness, BPW) 데이브 빌 이사이다. 그는 ‘글로벌리더가 될 청소년들에게’를 주제로 강연한다. 특히 이번 강연은 벤자민학교 학생은 물론 글로벌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도 참가의 문이 열려있다.

벤자민학교의 국제 멘토 중 한명인 데이브 빌 이사는 두뇌계발 및 활용분야, 미래인재육성전문가이다. 미국 내 500개 학교의 교사와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뇌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있으며, UN본부와 나이키본사 임원진, 덴마크학교의 교사 등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김나옥 벤자민학교 교장은 10대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멘토특강의 취지를 "청소년들이 글로벌리더로서 꿈을 찾고 싶어 하지만, 자신의 가치나 가능성을 발견할 경험과 기회가 적은 편이다. 강연을 통해 시야를 크게 넓혀 꿈을 찾을 용기를 얻고 행복한 10대를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벤자민학교 온라인 멘토특강은 지난 3월 19일과 20일 청년모험가 최지훈 멘토의 ‘너의 10대를 응원할게’ 강연, 4월 25일 국내 대표 강연문화 기획콘텐츠 기업 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의 ‘꿈에 다가가는 지극히 현실적인 7가지 방법’이 진행된 바 있다.

꿈과 진로를 고민하고 앞으로의 삶을 설계하고자하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생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화 02-3014-5506)로 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신청자에게 개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