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푸드페스타' 개최, 지역 우수 음식점 공유한다
'2020 푸드페스타' 개최, 지역 우수 음식점 공유한다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20.06.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7월 1일부터 푸드페스타 통해 외식문화 활성화 기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을 활성화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

푸드페스타는 다양한 외식 이벤트로 구성된 축제의 장으로서, 올해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이번 행사는 외식 활성화와 식사문화 개선에 소비자가 동참함으로써 외식업 활력을 제고하고, 음식점에서의 생활방역 실천 확산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식사문화 3대 개선과제(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쓰기)를 홍보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주변 음식점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푸드페스타 누리집(www.food-festa.com)에서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맛집 등 소비자 관심사항을 추천기준으로 함께 제시하여 소비자가 지역별 우수 음식점을 서로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 속 거리두기’ 우수 한식당, ‘농가맛집’ 등을 소비자가 찾아갈 수 있도록 알리고, 3개월 간 진행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주제별 우수 음식점을 추가 발굴하여 플랫폼 정보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소비자 참여 확산을 위해 푸드페스타 회원가입 및 안심식당 방문인증, 소비자가 추천하는 ‘안심맛집을 찾아라’, ‘덜어요 챌린지’ 인증으로 안심과 맛집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푸드페스타 소개글을 참여자 개인SNS에 게시함으로써 좀더 많은 사람들에게 푸드페스타를 알릴 수 있는 리그램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밖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현장행사 참여 인증, 함께 만드는 맛지도 완성 이벤트도 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푸드페스타 누리집(www.food-festa.com), 인스타그램(foodfesta_fufechel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소비자에게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세트, 지역사랑상품권, 푸드페스타에 소개된 맛집 이용권,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7월 3일부터 순차로 개최하는 ‘코리아 고메위크’ 한식당 250곳을 홍보하여 소비자가 대표메뉴 20% 이상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안내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