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지구경영학과는 6월1일~7월10일  석박사 과정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지구경영학과는 6월1일~7월10일 석박사 과정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글로벌 시대에는 글로벌 사고와 능력을 갖춘 인재가 각광받는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지구경영학과(학과장 김광린)는 글로벌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그에 따라 현재 인류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지구환경 관련 제반문제를 진단하는 통찰력, 대안제시 능력 등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현장전문가형 지구경영리더와 지구시민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과과정을 편성 운영한다.

특히 지구경영학과는 뇌교육명상을 통해 인간의 의식진화를 이루고, 이를 토대로 인간과 자연 간 조화로운 관계를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03년 설립된 평화학과를 전신으로 하는 지구경영학과는 홍익사상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간 조화로운 관계의 정립에 기여할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고, 인성, 지구중심의 가치관, 그리고 실천역량 함양에 초점을 맞춘 21세기형 리더십 교육을 한다.

이러한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지구경영학과는 지구경영전공과 홍익정치·사상·문화 전공 2개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이 지구경영학과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신입생과 편입생을 6월 1일부터 7월 10일 오후5시까지 모집한다. 석사과정 신입생은 국내·외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2020년 8월까지 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석사과정 편입학은 석사 과정 3, 4학기에 한하며, 전적대학원 동일계열, 유사계열 석사 과정 2학기 이상 이수한 자면 응시할 수 있다.

박사과정 신입생은 국내·외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2020년 8월까지 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법령에 의하여 석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석사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총장이 인정한 자 포함)이면 응시할 수 있다. 박사과정 편입학은 박사 과정 3, 4학기에 한하며 전적 대학원 동일계열, 유사계열 석사,박사 과정 2학기 이상 이수한 자여야 한다.

지구경영학과 김광린 학과장은 “지구경영학과는 스스로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동시에, 국가와 지구촌(인류)에 공헌할 지구경영학전문가, 지구시민운동가, 지구시민사업가, 복지전문가 등을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말했다.

입학에 관한 안내는 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www.ube.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