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0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카르타19(서울 마포구 연남동)에서 ‘꽃이 있는 우리집, 꽃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소비자들이 꽃의 힘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꽃에는 힘이 있다’를 주제로 다양한 꽃의 가치를 느껴보고 체험하며, 꽃의 구매도 가능하다. 팝업스토어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다.

꽃이 있는 우리 집 ‘꽃집’ 외관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꽃이 있는 우리 집 ‘꽃집’ 외관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1층의 플라워 파워룸에서는 다양한 꽃과 꽃의 의미를 전시하고, 장미ㆍ백합ㆍ소국 등을 활용한 작은 꽃다발과 여러 종류의 식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참여를 통한 쿠폰 등으로 직접 꽃이나 식물을 구매하고, ‘메시지존’에서 내가 생각하는 꽃의 힘을 글로 써보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꽃을 활용한 포토존에서는 가족 또는 연인 등이 꽃과 함께하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1층의 플라워 파워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1층의 플라워 파워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2층 플라워 쇼룸에서는 집 안 같은 공간에서 꽃이나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하여 공간별ㆍ기능별 다양한 식물 인테리어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꽃과 식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화훼 활용을 통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꽃차도 시음해 볼 수 있다.

2층의 플라워 쇼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2층의 플라워 쇼룸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부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마친 후, 행사에 사용된 꽃과 화분을 사회배려층(장애인ㆍ노인복지ㆍ미혼모시설 등)에게 기증하여 꽃을 통한 치유의 힘을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