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분야 취업희망자 위한 ‘2018 예술경영콘퍼런스’개최
예술분야 취업희망자 위한 ‘2018 예술경영콘퍼런스’개최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18.10.23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동대문구 수림아트센터서 예술경영 취업 컨설팅 등

예술 현장과 예비 인력을 연결해 생생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여 예술 분야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서울 동대문구 김희수 기념 수림아트센터에서 ‘2018 예술경영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우수한 인력들이 예술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예술 단체들이 경영 역량과 자생력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서울 동대문구 수림아트센터에서 '2018 예술경영 콘퍼런스'를 연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서울 동대문구 수림아트센터에서 '2018 예술경영 콘퍼런스'를 연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취업상담과 함께 예술 분야 취업 희망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예술경영 취업 컨설팅’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전국 1,119개 전문 예술법인 및 단체 중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단체의 ‘예술경영 우수사례 발표“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예술경영 취업 컨설팅’에서는 예술의전당,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세종문화회관, 인터파크씨어터 등 40여 개 문화예술 분야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1:1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예술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들에게 일자리 탐색의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과 예술과 기업 협업,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 등 ‘예술경영 우수사례 발표’가 열린다. 예술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시도를 생생하게 들려줄 이번 우수사례 발표는 현장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 4건에 대한 문체부 장관상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2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