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학원과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은 10월 3일 개천절을 맞아 팔공산 비로봉 정상에서 천제를 올렸다.

"단기 4348년 개천절, 하늘이 열린 날을 맞아 하늘에 고합니다!"

대구국학원 이미경 원장이 대구 팔공산 비로봉 정상에서 개천대제를 이끌었다. 대구국학원과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은 10월 3일 팔공산 정상 비로봉 천제단에 올라 개천대제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서상기 국회의원, 장이권 전 대구교대총장,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 관계자, 대구시민, 국학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하늘에 올리는 고천문 봉독과 헌작, 천부경 봉송, 천지인 삼배 등 천제 의식을 치렀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국민과 대구시민의 안녕과 번영, 그리고 홍익 정신으로 한민족 통일을 기원하는 만세 삼 창을 했다.

▲ 행사에는 서상기 국회의원, 장이권 전 대구교대총장,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 관계자, 대구시민, 국학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은 이날 개천대제에 팔공산 천제단 제천의식 복원행사도 함께했다. 개천문화대축제추진위원회 장이권 공동대회장은 "내년부터 팔공산천제단복원추진위원회 활동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학술적 가치에 대한 고증과 복원 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시민연합은 오는 14일 대구국학원(수성구)에서 팔공산 천제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국학원과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은 개천 전야제로 10월 2일 대구 중앙파출소 앞 분수광장에서 개천절 기념 축제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