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맞는 어린이들이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를 맛보며 각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무대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설맞이 과학문화 행사와 공연을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15일까지 과학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또 설 연휴기간인 오는 1월 28일과 30일엔 특별한 별자리 탐구여행인 과학연극해설 ‘기묘한 모험’을 펼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5 설맞이 특별행사 – 설날, 과학관에서 함께 놀자!’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설맞이 과학문화 행사

국립대구과학관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설맞이 과학문화 행사와 공연을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15일까지 과학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설 명절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과 어울어진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설 명절 체험행사는 △바람개비 만들기 △착시팽이 만들기 △가오리연 만들기 △단청 스트랩 만들기 △윷놀이 체험 △투호놀이 체험 △제기차기 체험 △딱지치기 체험으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체험행사는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과학관 휴관일 27일과 설날 당일 29일을 제외하고 국립대구과학관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설 맞이 과학문화예술 공연으로 오는 2월 1일 전통국악 콘서트와 2월 15일 전통과학 마술쇼 공연을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각각 개최한다.
2월 1일 개최되는 전통국악 콘서트에서는 전통 국악기와 서양 악기가 어우러진 퓨전 국악 연주를 감상할 수 있고, 2월 15일 개최되는 전통과학 마술쇼에서는 마술사의 스토리텔링 형식의 마술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설 맞이 과학문화 예술 공연은 과학관 홈페이지 예약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인터넷 미 예약분에 한해 공연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이 밖에 과학관 설맞이 행사 및 공연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70-6241.
국립대구과학관, 특별한 날 떠나는 기묘한 모험, 천체투영관에서 만나요!

특별한 날마다 국립대구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과학연극해설 ‘기묘한 모험’이 진행된다. 과학관에서 떠나는 별자리 탐구여행으로 특별한 감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설 연휴기간인 오는 1월 28일과 30일엔 천체투영관 4회차(14:30) 상영작 ‘루시아’를 대체해 특별한 별자리 탐구여행인 과학연극해설 ‘기묘한 모험’을 펼친다.
어느 날 고양이 선생이 임무를 전해 왔다. 웃음을 잃은 북쪽 하하섬에 웃음을 되찾아 줘야 한다. 지도도 나침반도 없는 이곳에서 하하섬을 찾는 것부터 쉽지 않다. 어떻게 찾아야 할까.. 목동과 함께 하하섬을 찾고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해 모험을 떠나보자.
국립광주과학관, 설맞이 특별행사 ‘설날, 과학관에서 함께 놀자!’

국립광주과학관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5 설맞이 특별행사 – 설날, 과학관에서 함께 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월 28일부터 30일까지(설날 당일 제외) 2일간 진행되며, 과학관 상설전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 체험, 이벤트 등 3개 분야 8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관객 참여형 △비눗방울 공연 둥실둥실 버블쇼(28일) △샌드아트와 마술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 상상나라 모래마술쇼(30일)가 관람객을 기다린다. 공연은 유료(1천원)로,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발권가능하며, 1일 2회씩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주제로 △사또와 제기차기 한판 대결 △사랑의 투호놀이 △대형 윷놀이 한판 대결 △천하장사와 딱지치기&코믹 씨름 대결을 운영하며, 각 체험 프로그램은 회차별로 1일 4회차 운영한다. 자율체험으로는 투호던지기가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이벤트로는 국립광주과학관 SNS를 통해 2025년 새해 소망을 댓글로 남기고 선물을 받아가는 △새해소망 한마디가 운영되며, 연휴기간(27-30일) 동안 상설전시관(본관/어린이과학관/인공지능관)이 무료로 개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