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7일부터 2월 5일까지 ‘압구정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학과장 손애경 교수) 주관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강의는 오는 1월 7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김수진 브레인학원 마케팅 대표가 ‘셀프 브랜딩을 위한 SNS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서 진행되는 특강은 ▲2강: AI시대의 스토리텔링(김상남 교수, 1월 8일) ▲3강: 창의적 사고와 경제적 성공전략(서백균 ‘인플아빠’, ‘서백균 아카데미’ 대표, 1월 12일) ▲4강: AI로 영화감독 되기(유양석 서울국제AI영화제 공식 선정 영화감독, 1월 22일) ▲5강: 재미있는 소주 이야기-한국 전통주의 이해(김경섭 주류양조 소믈리에 융합전공 교수, 2월 5일) 순이며, 글로벌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손애경 학과장은 “이번 압구정 인문학 특강은 AI, SNS 마케팅, 영화, 전통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로 구성하여 학생과 대중에게 폭넓은 시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방송 PD, 창작 스토리텔러, 지역 문화 기획자 등 특화된 창의적인 문화콘텐츠 창작 전문가 양성을 목표한다. 특히, AI콘텐츠, 글로벌K-문화 연계전공 등과 올해 신설된 주류양조‧소믈리에, 게임산업 융합전공 등을 통하여 앞으로 재학생들이 졸업 후 다양한 문화산업 현장에서 전문적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교육과정을 특화해 나가고 있는 학과다.
‘압구정 인문학’ 참가 신청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사무실(041-415-6174) 또는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2024년 12월 1일부터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를 비롯한 13개 학부(학과)에서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또한, 인문과학융합대학원에서는 1월 6일)부터 2025학년도 동양학과, 경찰과학수사학과 석사과정 2차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