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새해 독서 다짐을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2024 밀리 독서 마라톤'을 3월부터 6월까지 개최한다.

밀리의 서재는 외국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독서 열풍에 착안하여 국내에서도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이 캠페인을 준비했다.

‘2024 밀리 독서 마라톤’은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한 독서 챌린지로 도서 권수와 상관없이 책을 읽겠다는 다짐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돕는다. 이 독서 마라톤에서는 마라톤 완주를 돕는 ‘페이스메이커’가 등장해 모든 참가자가 독서 완주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동행한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새해 독서 다짐을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2024 밀리 독서 마라톤'을 3월부터 6월까지 개최한다. 이미지 밀리의 서재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새해 독서 다짐을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2024 밀리 독서 마라톤'을 3월부터 6월까지 개최한다. 이미지 밀리의 서재

 

독서 마라톤은 독서 분량에 따라 총 세 가지로 진행한다. ▲하루 10분 분량으로 총 1,000분 독서에 도전하는 밀리 코스 ▲하루 30분 분량으로 총 3,000분 독서에 도전하는 미들 코스 ▲하루 60분 분량으로 총 7,000분 독서에 도전하는 풀코스이다. 참가자들은 평소 자신의 독서 습관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책의 권수가 아닌 시간을 기준으로 독서량을 책정해 목표 달성에 부담이 없다. 마라톤 기간은 3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목표한 독서 시간을 달성해 독서 마라톤 완주에 성공한 밀리의 서재 회원에게는 완주 기념 디지털 메달과 마라톤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기록증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총 7,000분의 독서 시간을 완주한 풀코스 참가자에게는 밀리의 서재가 특별 제작한 완주 기념 실물 메달이 수여된다.

또한 셀럽들이 응원영상으로 '2024 밀리 독서 마라톤' 참여를 독려한다.  ‘뇌섹녀’ 배우 이시원, ‘갓생 크리에이터’ 이동수 작가, 《별게 다 영감》 저자 이승희, 《럭키 드로우》 저자 드로우앤드류 그리고 ‘50만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가 영상에 참여했다. 이들은 평소 자신의 독서 습관, 책을 고르는 방법 등 책과 관련된 이야기부터 일상속에서 영감 얻기, 성공적인 2024년을 위한 목표 세우기 등 각자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밀리의 서재 회원들의 독서 마라톤 참여를 응원했다.

‘2024 밀리 독서 마라톤’은 밀리의 서재 구독 회원이라면 밀리의 서재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독서 마라톤 신청은 3월 3일까지이다.

도영민 밀리의 서재 마케팅본부장은 "독서는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확실한 목표와 굳은 의지를 가져야 습관까지 이어질 수 있다”라며 “올해 독서를 다짐한 많은 독자가 '2024 밀리 독서 마라톤'을 통해 독서의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독서의 재미뿐만 아니라 밀리 독서 마라톤 기간 내에 꾸준히 독서해 참가하는 모든 분이 완주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