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교류협회는 2월 17일부터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를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아시아교류협회 페이스북
이미지 아시아교류협회 페이스북

롯데쇼핑이 후원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1인 미디어 창작자 전문 지원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기획한 1인 미디어 양성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상품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선발된 우수 참가자에게 베트남 파견 및 현지 크리에이터와의 공동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는 오는 2월 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소외계층 청년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자 모집에 관려하여 상세한 내용은 아시아교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기에 참여했던 한 청년은 “크리에이터를 꿈꾸나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 고민이 많았다”며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통해 저작권 교육부터 영상편집 프로그램 사용방법까지 크리에이터가 갖춰야 할 중요한 자질들을 자세히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