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 이하 재단)은 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웹드라마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를 1월 27일(금)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인 ‘웨이브’에 공개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홍보한다.

2022년 11월부터 재단 공식 유튜브(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를 통해 방영된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제작 ㈜원더월 프렌즈, 감독 서경국)는 세종학당의 우수학생‘조이’와 한류 아이돌 스타인 펜타곤의‘여원’이 우연히 한 집에 살게 되면서 펼치는 청춘 멜로 드라마이다.

세종학당재단 웹드라마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 웨이브 공개 화면 [이미지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 웹드라마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 웨이브 공개 화면 [이미지 세종학당재단]

 

재단은 유튜브에 공개한 데 이어 웹드라마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를 국내외에서 더욱 많은 사람이 시청할 수 있도록 올 1월 27일(금)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에 92분 분량의 1편으로 편집해 공개했다.

또 재단 공식 누리 소통망(SNS)에서는 웹드라마를 ‘웨이브’에 공개한 것을 기념해 오는 2월 첫째 주부터 웹드라마의 대본집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시청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에 10분 분량으로 제작한 10편의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 동영상을 모두 공개하여 2023년 1월 말 현재 편당 평균 약 27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해영 재단 이사장은“이번 ‘웨이브’에 공개한 <거실에 아이돌이 산다> 웹드라마를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이 웹드라마를 즐기면서 교실 밖에서도 재미있게 한국어․한국문화를 학습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