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식물엑소좀 스킨케어 브랜드 ‘엑소드랍’이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리는 한류문화 축제 KCON 2022 LA의 ‘K-COLLECTION’에 참가한다.  [이미지 엑소드랍]
세계 최초 식물엑소좀 스킨케어 브랜드 ‘엑소드랍’이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리는 한류문화 축제 KCON 2022 LA의 ‘K-COLLECTION’에 참가한다. [이미지 엑소드랍]

세계 최초 식물엑소좀 스킨케어 브랜드 ‘엑소드랍’이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문화 축제 KCON 2022 LA의 ‘K-COLLECTION’에 참가하여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K-COLLECTION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CJENM이 함께 하는 동반진출 지원사업으로 KCON과 연계하여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현장판촉전과 수출상담을 지원한다. 올해 48개사가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 다양하고 혁신적인 분야의 한국 제품들을 소개한다.

이 가운데 엑소드랍은 실험실 창업 기업인 ㈜웰에이징엑소바이오의 대표 뷰티브랜드로 식물과 자연 그리고 사람과의 소통을 중시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하며, 인간의 웰에이징에 도움될 수 있는 최적화된 식물엑소좀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엑소드랍은 이번 행사 기간 중 ‘투게더 이벤트’를 열고 황칠나무 가루를 이용한 친환경 올인원 클렌징바 만들기 체험으로, 고객들과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스에서 체험한 제품을 글로벌 몰에서 즉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며 피부층에 빠르게 흡수되는 식물엑소좀을 의미하는 ‘미니 핀볼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기초화장품 키트와 에코백 등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엑소드랍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식물 엑소좀 은행을 구축하고, 식물 엑소좀을 활용한 이너뷰티 식품, 코스메슈티컬 원료를 개발하고 다양한 제품을 런칭하여 더 많은 해외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식물엑소좀이 함유된 페이셜케어 솔루션, 바디케어 솔루션, 마인드케어 솔루션 상품을 비롯해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이며 K-뷰티 트렌드 전파와 글로벌 몰 인지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엑소드랍은 창업 1년만에 미국 수출에 성공하였고, 인터넷 쇼핑 아마존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발되었으며 미국, 뉴질랜드, 일본에 수출하여 지난 1월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엑소드랍 연주헌 대표는 “엑소드랍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CJENM이 함께 진행하는 반진출지원사업 ‘K-COLLECTION’ 에 선발된 것은, 자사가 보유한 원천기술로 개발한 식물엑소좀 화장품이 전세계로의 확장 가능성과 저력이 있다고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친환경 비건 K-뷰티의 경험을 제공하고 식물엑소좀의 효능을 더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엑소드랍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몰을 통한 식물엑소좀 효능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한류의 세계화를 위해 북미, 중남미, 중동,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의 K-컬쳐 컨벤션이다. 2012년부터는 미국을 시작으로 총 8개 국가에서 총 25회에 걸쳐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전 세계 누적 관객 110만명을 돌파하며 세계 최대 한류 페스티벌 플랫폼으로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