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며 자연스럽게 독립운동가 기억하고 독립자금 확보”
“게임 하며 자연스럽게 독립운동가 기억하고 독립자금 확보”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1-08-0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운동가 주제로 ‘나라사랑 보드게임, 나라사랑 카드게임’ 온라인 대회개최

광복절 76주년을 앞두고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독립운동자금을 확보하고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정된 독립운동가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나라사랑 보드게임 온라인 대회’가 열린다.

국립서울현충원은 오는 8월 15일 '나라사랑 보드게임 온라인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립서울현충원]
국립서울현충원은 오는 8월 15일 '나라사랑 보드게임 온라인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립서울현충원]

국립서울현충원은 현충원 내 안정된 주요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을 주제로 ‘나라사랑 보드게임’과 ‘나라사랑 카드게임’ 2종을 개발했다. 소프트웨어 테스트 분야 전문 사회적 기업인 에스이앤티가 국립서울현충원의 용역을 수주해 집이나 학교에서 쉽게 독립운동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접할 수 있 도록 개발했다.

참가대상은 3인 1팀으로 역사에 관심 많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인과 보호자 1인으로 팀을 구성하면 된다.

나라사랑 보드게임 온라인 대회는 8월 8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국립서울현충원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1:1채팅으로 하며,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네이버폼)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또한, 8월 10일 예선 참가자 선발 퀴즈를 통해 고득점순(동점일 경우 선착순)으로 예선 25팀을 선발한다.

예선은 8월 15일 일요일 13시~15시, 본선은 같은날 15시~17시 진행된다. 진행은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대회로 열리며, 1등 팀은 100만 원, 2등 팀은 50만원, 3,4등 팀은 각 30만 원을 시상한다. 모든 팀에는 현충원장상을 시상한다.

이외에도 예선 참가자 선발 퀴즈 70점 이상 득점자에게 기념품(코로나19 위생키트)을 지급하고, 예선 진출팀 모두에게 나라사랑 체험 교재, 기념품(나라사랑 카드게임 및 보드게임 1세트)를 지급한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