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시기 일하는 부모를 위한 맞춤형 육아 해법 개발
위드 코로나시기 일하는 부모를 위한 맞춤형 육아 해법 개발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1.05.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워킹맘&워킹대디 부모교육’ 참여기업 선착순 모집

최근 코로나 상황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거나 오히려 아이들이 홀로 남겨지는 환경에서 일하는 부모의 육아 고충이 크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 이하 공단)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 40개소 (참여 부모 200 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한다.

근로복지공단은 코로나시기 일하는 부모를 위한 맞춤형 육아해법을 제시하는 '워킹맘&워킹대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해와 금년 교육변경 사항. [사진=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은 코로나시기 일하는 부모를 위한 맞춤형 육아해법을 제시하는 '워킹맘&워킹대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해와 금년 교육변경 사항. [사진=고용노동부]

‘워킹맘&워킹대디 지원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연세대 등과 부모교육 강의서를 공동 개발한 이후 올해로 6년째 운영 중이다. 매년 80개소 이상의 기업 등이 참여하여 14,000여 명의 부모로부터 ‘양육스트레스 감소’ 등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코로나 상황에서 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의 내용과 운영 방식을 더욱 새롭게 단장했다. 대면 방식 중그룹으로 진행해 왔던 형태에서 올해는 5인 이하 소그룹의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단에서 위촉한 전문강사가 부모 대상 심층적인 사전·사후검사(부모역할 만족도, 부모 효능감, 양육 스트레스) 및 육아 상담을 통해 맞춤형 양육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문강사는 지난해 부모교육 강사로 활동해 부모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40명을 지난 4월 27일 위촉했다. 현직 직장어린이집 원장 등으로서 강의내용에 대한 피드백과 함께 지속적인 심화교육을 통해 강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모든 부모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기업명으로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심 있는 기업은 소속 근로자 중 결혼·출산 등에 두려움이 있는 예비 부모부터 문제행동 지도, 올바른 자녀 성장과 발달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한 부모들을 모집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단 누리집 또는 정보무늬(QR) 코드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구체적 모집내용 및 제출양식도 확인할 수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부모교육을 통하여 일하는 부모들이 노동 생애 초기에 겪는 출산, 육아 문제 등에 대한 양육 문제 해결방안, 특히 최근 코로나 상황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해결하는 방안을 찾을 예정”이라며 많은 기업과 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