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에서는 유아와 어린이들이 숲과 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공간의 개관을 앞두고 명칭을 공모한다.

국립수목원 어린이 교육공간 [사진=산림청]
국립수목원 어린이 교육공간 [사진=산림청]
국립수목원 어린이 교육공간 내부 모습 [사진=산림청]
국립수목원 어린이 교육공간 내부 모습 [사진=산림청]

'국립수목원 어린이 교육공간'은 국립수목원에 방문하는 모든 유아, 어린이 친구들이 친근하게 다양한 산림생물을 배우고 숲과 더불어 지내는 행복함을 체험할 수 있게 다양한 공간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므로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대중성 있는 이름으로 공모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4월 23일(금)부터  5월 2일(일)까지이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국민생각함 또는 국립수목원 누리집(https://kna.forest.go.kr)을 통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국립수목원에서는 4월 23일(금)부터  5월 2일(일)까지 유아와 어린이들이 숲과 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공간의 개관을 앞두고 명칭을 공모한다. [포스터=산림청]
국립수목원에서는 4월 23일(금)부터 5월 2일(일)까지 유아와 어린이들이 숲과 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공간의 개관을 앞두고 명칭을 공모한다. [포스터=산림청]

응모작은 국민평가멘토단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5점을 선정하고, 선정된 자에게는 문화상품권(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참가상 3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선정 작품은 5월 중 개별 또는 국립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