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은 영상으로 떠나는 ‘한국의 수목원 식물원’을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a99524) '알아두면 쓸모있는 국립수목원 생물이야기:알쓸국생'을 통해 선보인다.

‘한국의 수목원 식물원’은 경기도 신구대학교식물원을 시작으로 최대 규모의 수국정원이 조성되어있는 '4est수목원, 남도 명품 완도수목원, 대전의 한밭수목원, 거창의 금원산생태수목원' 등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국립수목원 생물이야기:알쓸국생' [이미지=국립수목원 공식유튜브 채널 화면캡처]
'알아두면 쓸모있는 국립수목원 생물이야기:알쓸국생' [이미지=국립수목원 공식유튜브 채널 화면캡처]

이번 수목원 식물원 랜선 여행은 전국의 수목원 식물원을 직접 찾아가서 지역별로 특색있는 전시원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당연구자를 통해 들으면서 구석구석 즐길 수 있다.
 
국립수목원은 연구 결과를 간행물 형태로 발간하여 정보를 공유하던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좀 더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보고, 듣고, 공감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까지 총 50여 편의 영상을 게시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 숲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생물종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