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예매율 1위의 화제작! ‘노바디’ 관람포인트는?
전체 예매율 1위의 화제작! ‘노바디’ 관람포인트는?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4.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큰 영화 <노바디>가 4월 7일 개봉했다.

<노바디>는 비범한 과거를 숨긴 채 평범한 가장으로 착하게 살고 있던 ‘허치’가 일상에서 참고 억눌렀던 분노가 폭발하면서 벌어지는 노필터 액션 영화.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큰 영화 '노바디'가 4월 7일 개봉했다. [사진제공=유니버설픽쳐스]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큰 영화 '노바디'가 4월 7일 개봉했다. [사진제공=유니버설픽쳐스]

 눈여겨 봐야 할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바로 액션이다. <노바디>는 개봉 전부터 할리우드 대표 액션 전문가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 <존 윅> 시리즈의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만들어낸 데릭 콜스타드가 각본가 겸 제작자로 참여했고, <데드풀 2><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감독을 맡았던 데이빗 레이치가 제작자로 가세했다. 특히 풀타임 1인칭 액션 <하드코어 헨리>로 주목받은 일리야 나이슐러 감독이 타격감 넘치는 액션을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주인공 '허치' 역을 맡은 배우 밥 오덴커크는 약 2년 동안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생생한 액션을 몸소 선보였다.

위트 넘치는 유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노바디>는 몰입도 높은 액션뿐만 아니라 관객들을 즐겁게 하는 유머까지 겸비한 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우선 밥 오덴커크는 배우로 전향하기 전 미국 인기 코미디 쇼 [SNL]을 비롯해 [벤 스틸러 쇼] 등에서 작가로 활동한 바 있다. 이때 갈고닦은 탁월한 코미디 감각이 <노바디>에서 여실히 드러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크한 표정과 행동 속에 숨겨진 맛깔스러운 유머가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웃음을 안긴다.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비밀스러운 조력자 '데이빗'과 '해리'의 조합은 또 다른 웃음을 안겨줄 것으로 예고된다. 특히 밥 오덴커크가 '해리' 역을 맡은 르자에 대해 “그가 '해리' 캐릭터에 불어넣은 유머 때문에 너무나 즐거웠다”고 말했듯 액션에 더해진 깨알 같은 유머가 스크린 위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를 모은다.

영화 '노바디' [사진제공=유니버설픽쳐스]
영화 '노바디' [사진제공=유니버설픽쳐스]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액션 장면에 어울리는 OST다. 영화 속 적재적소에 사용된 리드미컬한 OST는 화려한 액션의 쾌감을 증폭한다. 특히 국내 광고에서도 많이 사용 된 재즈 가수 루이 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를 비롯해 리버풀FC의 응원가로 더욱 유명한 'You'll Never Walk Alone' 등이 등장해 액션의 스타일리시함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의 인기 넘버 'The Impossible Dream' 역시 <노바디>에 삽입돼 관객들의 고막을 즐겁게 한다. “난 꿈을 꾸네 불가능한 꿈을 / 이길 수 없는 적과 싸우는 꿈 / 견딜 수 없는 슬픔을 견디며 / 닿을 수 없는 별에 닿는 꿈”이라는 넘버의 가사는 영화 속 장면과 절묘하게 어울린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