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THE CREATIVE’ R&D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더 크리에이티브(THE CREATIVE) 2021’은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혁신적인 발상과 과감한 도전으로 위기를 극복하면서 산업 분야와 세대 간의 경계를 넘는 창조적인 경영 사례와 브랜드 전략 2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THE CREATIVE’ R&D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THE CREATIVE’ R&D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번 행사는 중앙일보·중앙SUNDAY가 주최하고 JTBC·과학기술정보통신부·보건복지부·환경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중소벤처기업부·식품의약품안전처·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창조적인 경영 사례로 R&D 경영부문 대상을 받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1세기 미래 키워드인 ‘뇌’와 ‘문화’를 중점으로 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뇌교육융합학과·스포츠건강학과·뇌기반감정코칭학과·실용영어학과·융합콘텐츠학과·방송연예학과·융합경영학과·동양학과·AI융합학과 11개 학과에서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국이 21세기 뇌활용 분야에서 세계 유일의 뇌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이다.

2011년 세계 최초로 뇌교육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했으며,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직무스트레스관리 및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예방 및 멘탈트레이닝 등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을 선도해 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수상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THE CREATIVE’ R&D 경영부문 대상 상패.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수상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THE CREATIVE’ R&D 경영부문 대상 상패.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내 유일 두뇌훈련 국가공인 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 시험과목을 대학 정규커리큘럼에 반영하고, 연령별, 영역별 체계화된 교과커리큘럼을 갖추었다.

원격대학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개발한 뇌과학 기반 K-명상 원격과목은 해외버전으로도 개발되어,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에 학점교류 과목으로 수출하여 ‘교육한류’ 수출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2019년에는 AI융합학과, 휴먼AI융합연구소를 신설하였으며,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구축사업 등 AI과제를 연속해서 수행했다.

이승헌 총장은 “누구나 뇌를 가지고 있지만, 뇌를 올바르게 쓰는 방법은 잘 알지 못한다. 20세기는 똑똑한 뇌를 교육했던 시대였지만, 21세기는 공생의 시대가 되어야 한다.”며, “인공지능과 공존할 인류 첫 세대에게 자연지능의 계발을 이끄는 뇌교육을 통해 지구와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한국의 내일을 열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