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1위로 진입해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케이 팝(K-POP)의 위상을 알린 방탄소년단(BTS)가 전세계를 향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11일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www.wisitseoul.net)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방탄소년단(BTS)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와 함께 공개되는 포스터. [사진=서울시]
방탄소년단(BTS)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와 함께 공개되는 포스터. [사진=서울시]

이번 영상은 여행 재개를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서울 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를 높여 향후 서울 방문을 바라는 ‘회복 마케팅’에 중점을 두었다. 비록 여행은 멈췄어도 서울과 한류에 대한 애정은 지속적으로 유도하여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서울이 버킷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영상에 담았다.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 7명이 함께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테마별 서울 관광을 직접 안내한다.

방탄소년단 7명 멤버별로 테마를 정해 서울의 7가지 매력을 알린다. [사진=서울시]
방탄소년단 7명 멤버별로 테마를 정해 서울의 7가지 매력을 알린다. [사진=서울시]

방탄소년단 7명별 테마로 구성해 ▲RM-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재충전(Recharge) ▲뷔-일상탈출(Getaway) ▲제이홉-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도시 속 휴가(City Break) ▲정국-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현지 이색체험(Local Life)로 이루어져 있다.

방탄소년단의 서울 관광 홍보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유튜브(www.youtube.com/visitseou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11일 오후 5시에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아울러 방탄소년단과 서울의 매력을 가득담은 홍보포스터 2종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서울관광 홍보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 웹사이트(www.wisitseoul.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영상에는 서울을 사랑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마음이 잘 녹아있는 만큼 여행을 기다리고 서울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되고,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는 위로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