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의 종식을 기원하고 대한민국의 건강이 하루빨리 회복되길 염원하는 기원제를 지낸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종식 기원제는 3월 22일(일)부터 4주 동안 매주 일요일 한국민속촌을 찾는 관람객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의 종식을 기원하고 대한민국의 건강이 하루빨리 회복되길 염원하는 기원제를  3월 22일부터 4주 동안 매주 일요일  개최한다. [사진=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의 종식을 기원하고 대한민국의 건강이 하루빨리 회복되길 염원하는 기원제를 3월 22일부터 4주 동안 매주 일요일 개최한다. [사진=한국민속촌]

 

이번 기원제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한국민속촌 임시공연장에서 약 15분간 펼쳐진다. 농악단의 길놀이로 행사의 서막을 알리며, 공연장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판놀이가 시작돼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약 3미터 높이에 달하는 달집을 태우며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불운한 기운을 모두 떨쳐내도록 함께 기원하는 장을 마련했다.

한국민속촌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종식 기원제는 민족 전통의 달집태우기 행사를 기반으로 한국민속촌 전통 공연단의 농악 놀이가 함께 어우러지면서 대한민국의 건강을 염원하는 행사다."며 "달집태우기는 생솔가지나 나뭇더미를 쌓아 올려 ‘달집’을 짓고 불을 놓아 액을 막고 복을 기원하는 풍속행사로서 주로 정월대보름 무렵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국민속촌은 또 관람객 대상으로 무료 세화 찍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질병이나 재난 등 불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한 해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는 세화는 코로나19를 물리치기 위한 부적으로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직접 만든 세화를 기원제 달집에 매달아 함께 태우며 액을 물리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전문 소리꾼의 비나리를 통해 액운을 날리고 모든 국민의 축복을 비는 시간을 준비했다. 또한 신명 나는 장단에 맞춰 국악 타악 공연이 이어지고, 짚단으로 만든 코로나19 모형을 달집에 태우는 퍼포먼스가 펼쳐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