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 김민석 기자
  • arisoo9909@naver.com
  • 승인 2019.11.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 오는 18~19일 태릉선수촌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를 위한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제경기대회 유치 기관의 전문성을 높이고, 대회 개최의 긍정적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국제경기대회 유치 승인 진행 절차와 유치 이후 단계별 이행안과 효율적인 대회 운영 노하우, 사후 시설 활용 방안, 국제스포츠와 관광 연계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포럼 첫 날인 18일에는 국내외 국제스포츠이벤트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김도균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교수는 국제스포츠이벤트 마케팅 분야에 대한 설명과 효율적인 대회 운영을 위한 방향을 소개하고 ▲라스 런도브(Lars Lundov) 스포츠이벤트덴마크 사무총장은 성공적인 대회 유치에 대한 주요 정보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클로드 스트리커(Claude Stricker) 에이아이에스티에스(AISTS) 수석국장은 국제스포츠이벤트 개최를 통한 경제·사회·문화 영역의 발전과 기대 효과 등에 대해 발표한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 지원 공모사업’, ‘지역 특화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을 소개하고 그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는 사업별 우수사례와 시사점들을 발표해 2020년도 국제경기대회를 개최하고자 하는 지자체와 경기단체에 다양한 지원 방법과 유치 선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포럼 기간 동안 중에는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회도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공모 요건, 참가 자격, 제출 서류, 심사기준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한다.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지원 사업’은 매년 전국 지자체와 종목단체를 대상으로 국제경기대회를 공모하여 선정한 후, 1년간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몇 년간 지역체육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 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통해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비전과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