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3월 29일 천안 국학원에서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총재 유용근)과 우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국학원과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은 이에 따라 상호 우호교류와 인적, 물적 교류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금까지 축적한 평화운동의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국학원은 3월 29일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과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학원]
국학원은 3월 29일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과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학원]

국학원 관계자는 “국학원은 한민족의 정신과 사상,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교육하며, 홍익인간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홍익생활문화를 보급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한 평화운동을 전개하여 온 국학원의  취지와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국학원 설립자 이승헌 총장이 지난 1980년 안양시 충현탑 공원에서 홍익인간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국학운동을 시작했다.  2002년에 국학원이 창립되었으며, 국학원 본원은 2004년 6월 5일 개원하였다.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과 지구경영이라는 취지 아래 설립된 국학원은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캐나다, 뉴질랜드 등에서 국학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