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 파주, 과천, 안양, 용인, 성남, 수원, 평택서 삼일절 기념행사
경기도 고양, 파주, 과천, 안양, 용인, 성남, 수원, 평택서 삼일절 기념행사
  • 노분옥 기자
  • bunogi55@hanmail.net
  • 승인 2018.03.01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국학원은 1일 제99주년 삼일절을 맞아 수원, 파주, 과천, 안양, 용인, 성남, 평택 등에서 삼일절 기념식과 문화행사를 지역 국학원이 주관하여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국학원과 ·파주시국학원은 1일 오후 파주 임진각 평화의 종 광장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고양시국학원과 ·파주시국학원은 1일 오후 파주 임진각 평화의 종 광장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경기국학원>

참가자들은 축하공연, 독립운동가 어록 낭독, 기미독립선언서 낭동, 만세 삼창을 하며 제99주년 삼일절의 의미를 새겼다. 또 평화의 종을 타종하며 대한민국의 평화, 지구평화를 염원했다.

임진각을 찾은 시민들은 차가운 바람에도 발길을 멈추고 태극기를 받아들고 함께 만세삼창을하기도 했다. 시민들은 삼일절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기념식에 참여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안양국학원은 안양시가 개최한 삼일절 기념식에 참가해 유관순 열사 연극을 하였다. 

▲ 과천국학원이 1일 과천 중앙공원(충현탑)에서 개최한 삼일절 기념행사 참가자들이 대한독립만세를 외치고 있다. <사진=경기국학원>.

 용인국학원은 수지풍덕천동 수풍공원에서 과천국학원은 과천 중앙공원(충현탑)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수원국학원은 수원역 광장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평택국학원은 평택역 광장에서 독립운동가 어록 낭독, 연극  등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성남시가 개최한 삼일절 기념행사에서 성남시국학원 회원들이 태극기공을 공연하고 있다. <사진=경기국학원>

 
 광명국학원은 천산상업지구 로데오거리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안산국학원은 단원구 25시 문화광장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했다.

 

 성남국학원은 성남시가 개최한 삼일절 행사에 참여했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