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국학원은 지난 11일 인성교육강사 자격증 연수 과정과 '대전인성교육 강사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대전국학원]

대전국학원이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8시간에 걸쳐 인성교육강사 자격증 연수과정과 '대전인성교육 강사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 대전지부가 주관했다.
 
45명의 교육생이 참가한 이날 자격증 연수과정은 '인성회복 및 인성교육 강사의 길', '인성교육과 복지사회' 등을 주제로 강의 및 토론,  이론, 인성교육강사 실전연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자격증 연수 과정은 '인성회복을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인성교육을 어떻게 하는가' 등 인성교육 강사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발대식에 참가한 김모 씨는 "학교에서 교육을 받더라도 병든 사회에서는 아이들의 인성이 바르게 자라기 어렵다. 어른을 위한 인성교육도 필요하다.”라며 “인성회복운동이 학부모운동, 범국민운동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전인성강사발대식’에는 국학원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본부장 김창환), 대전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회장 최성호), 대전국학운동시민연합(회장 김영수), 대전좋은학부모연대(공동회장 김영순,황정숙,이화수), 대전국학기공연합회(회장 조성훈), 대전홍익교원연합(회장 강현숙), 대전인성교육강사협회(공동회장 임선홍,김영숙)가 참여했다. 

▲ 인성교육강사 자격증 연수 과정은 인성교육을 위한 원리, 이론 과정과 실전 연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사진 제공=대전국학원]

대전국학원은 인성교육강사 자격증 과정에 이어 매주 월요일 전문인성교육강사 과정을 운영한다. 인성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실전법을 배우는 교육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