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 카페가 서울에 문을 연다.
글로벌 콘텐츠 전문기업 에스엠지홀딩스가 콜라보 카페 기획 프로듀스 및 점포 개발・운영하는 일본기업 주식회사 LTR과 손잡고 콘텐츠 및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콜라보 카페&레스토랑 사업인 ‘BOX cafe&space’의 프랜차이즈 지점을 한국에 처음 문열며 '명탐정 코난'의 세계관을 선보인다.
‘BOX cafe&space 홍대점’은 국내의 일반적인 콜라보 카페를 넘어, 높은 퀄리티의 메뉴와 세계관 체험이 가능한 ‘레스토랑’ 수준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음식·인테리어·MD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한 입체적 체험 공간으로, 방문객에게 한층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 콜라보 IP는 유명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으로, ‘집사 카페’ 콘셉트로 구현된다. 8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서울 마포구 AK 플라자 홍대점 3층에서 운영되며, 공간 디자인과 메뉴 전반에 ‘명탐정 코난’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반영해 마치 작품 속으로 들어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는 인기리에 상영 중인 극장판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에 영감을 받은 ‘현경의 소스 가츠동’ 등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극장판의 지역 배경인 ‘나가노현’의 명물인 소바를 각 캐릭 터 이미지에 맞춰 반영한 메뉴도 준비되었다.
캔뱃지, 키링, 아크릴 스탠드, 파우치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며, 스탬프 이벤트를 비롯해 방문한 고객을 이벤트한다.
에스엠지홀딩스는 그간 국내 최초 ‘슬램덩크’ 팝업스토어, 화제의 ‘하이큐!!’ 대형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 기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차별화된 문화 체험을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