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유튜브 채널도 이번 전국 산불 피해 복구 지원에 동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각각 성금을 기부했다.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사진 희망브리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사진 희망브리지

먹방 유튜버이자 방송인인 입짧은햇님이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3천만원을 3월 28일 희망브리지에 기부했다.

입짧은햇님은 기부와 함께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께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모두가 일상을 되찾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했다.

IT전문 유튜버 잇섭. 사진 희망브리지
IT전문 유튜버 잇섭. 사진 희망브리지

IT전문 유튜버 잇섭(본명 황용섭)은 3월 26일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이 고향 안동까지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

약 26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IT전문 유튜버 잇섭은 스마트기기 리뷰를 넘어 소비자 권익 보호와 기술의 윤리적 사용에 대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며 신뢰를 쌓아온 크리에이터다.

잇섭은 “산불이 안동까지 번졌다는 소식을 듣고, 하루빨리 진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진화에 힘쓰고 계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피해를 본 이웃들에게도 이 기부가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튜브 채널 '픽식대학' · 숏박스, 각각 1천만원 기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멤버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3월 28일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1천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사진 희망브리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사진 희망브리지

피식대학 멤버들은 “산불 피해로 고통받는 모든 분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한다”고 전했다.

유튜브 채널 ‘숏박스’도 이날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유튜브 채널 '숏박스'. 사진 희망브리지
유튜브 채널 '숏박스'. 사진 희망브리지

숏박스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본 모든 분께 깊은 마음의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 복구와 유가족 지원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통해 마음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이 시간을 견디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닿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