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대학 캠퍼스. 이미지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 대학 캠퍼스. 이미지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가 최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주민과 산업체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목받고 있다. 대학이 산업체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는 서정대학교 졸업생의 가치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은미)이 실시한 농업경영인 능력향상교육은 지역의 “반려동물 연관산업”인재를 양성한 좋은 예이다. 2023년 11월 1일부터 3일에는 ‘글로컬 대학의 리더 서정대학교의 역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교육 축제를 열어서 지역주민과 산업체, 국제 학생이 함께 어울려 미래를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공모사업으로 산업체·지역사회와 상생

서정대가 산업체와 지역사회와 함께 구축하는 상생 구조는 교육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사업과 맞물려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대학 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서정대는 일반재정지원대학(2022-2024)으로 선정되어 240억 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총 56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HiVE; 2022-2024)에도 선정되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23-2025)을 수행하고 고용노동부의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2021-2029)도 재지정 승인으로 연장 시행 중이다. 그 외에도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장학금 사업, 기술사관육성사업,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 시험장 인증 및 운영 등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크고 작은 사업 운영은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프로그램, 최신 실습실 및 기자재 등등의 혜택으로 돌아오고 있다.

□응급구조과·간호학과, 국가시험 100% 합격

서정대학교 응급구조과는 졸업예정자 100%가 연속 11년 응급구조사 시험에 합격하였다. 간호학과도 2023년 2월 졸업자 전원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는 등 꾸준히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응급구조과와 간호학과의 성과는 학생의 노력과 학과 교수들의 체계적 지도와 헌신, 기숙사 등 학교 지원 등이 함께 이룩한 것이다. 간호학과는 2020년 교육부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교육성과와 시설 등을 인정받아 2024학년도 입학정원 15명을 증원받았다. 간호학과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병원, 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 등 대형병원과 종합병원에 취업하여 간호전문인으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 응급구조과·소방안전관리과, 공무원 배출 명가

서정대학교는 166명의 공무원을 배출한 공무원 합격 명가이다. 서정대학교 응급구조과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소방 업무 경험을 쌓은 교수진과 함께 소방공무원 배출에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 명가의 당당한 일원이 되고 있다. 소방안전관리과는 2013년에서 2023년까지 11년 연속 소방공무원 배출이라는 쾌거를 기록했다. 소방안전관리과는 소방 분야 최고 전문가인 기술사, 박사 출신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 실무 경험 또한 풍부하다. 이들 교수진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소방, 공학 등 공무원·자격증 시험 관련 과목을 쉽게 설명하여 학생들이 자격증을 획득하고 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소방안전관리과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공무원 시험 합격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도 지원한다.

□ 반려동물과·반려동물보건과, 반려동물 공무원ㆍ전문가 양성소

서정대학교 반려동물과는 2023년 서울시 동물보호과 주무관과 육군 군경훈련소 군견교관을 배출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이룩했다. 또한 2023년 관세청배 탐지견 경진대회 탐지부분 우수상, 제103회 한국애견연맹 전국 애견미용콘테스트 대상, 금상, 동상, 기대주상, 2022년 한국실험동물기술원 시험에 수석 합격자 배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2023년부터 반려동물과 의생명전공에서 분리되어 운영되는 반려동물보건과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으로 국내 유수의 동물의료센터들과 산학협력을 하고 있으며, 서정대학교의 국가시험 명가의 전통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의사 교수들이 진행하는 동물보건 전공 교과목 강의 등 전문성이 높은 교육과 수술실, 약재실 등 실제 동물병원과 같은 시설, 방사선 기기 및 3D 동물해부학 기자재 등 최신 설비를 갖추었다.

□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

서정대 캠퍼스는 등하교시 15분 간격으로 전철이 운행되는 지하철 1호선 덕정(서정대학교)역 인근에 있다. 대학은 무료 통학버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통학을 돕는다. 통학버스 노선은 학생 편의 증진 및 학생들의 의견반영 등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조정한다. 또한 서정대는 원거리 거주 학생을 위한 기숙사를 보건복지관과 국제관에 운영한다. 기숙사는 국가시험 대비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학교에서는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숙사 이용을 지원한다.

□ 2024년 정시 19개 학과 신입생 모집

서정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자연과학계열(호텔외식조리과, 반려동물과, 반려동물보건과, 뷰티아트과, 응급구조과, 간호학과, 그린식품가공과), 인문사회계열(창업경영과, 사회복지과, 호텔관광과, 유아교육과, 휴먼케어서비스과, 글로벌융합복지학부, 의료코디네이션과, 사회복지상담과) 및 공학계열(자동차과, 소방안전관리과, 글로벌산업공학과, 스마트자동차과)이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정대학교 2024학년도 정시모집은 2024년 1월 3일부터 시작됐다. 2024학년도에 호텔외식조리과, 반려동물보건과, 창업경영과, 호텔관광과, 글로벌융합복지학부를 개편하여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추고 있다. 서정대학교는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돕기 위해 빠르게 성장·변화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입학 상담 전화 : 031-860-5222, 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