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제104주년 3·1절을 맞이하여 “한국인이 한국인답게-하나 된 대한민국! 공생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국학원의 3·1절 기념행사는 △독립투사 어록 낭독(100년의 시간여행-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국민의례 △국학원장 기념사 △기념공연 △설립자 격려사 △3·1절 기념 국학헌장 낭독 △국학회원 33인의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미지 (사)국학원
이미지 (사)국학원

(사)국학원 권나은 원장은 “우리나라의 3·1만세운동은 대한민국을 넘어 당시 식민지로 고통받고 자유를 잃은 수많은 약소국가에게 희망과 용기가 된 중요한 역사”라고 3·1절의 의미를 설명하면서 “3·1절을 맞이하여 지구시민의 정신과 홍익 DNA를 품은 한민족으로서 공생의 미래를 열어나가자”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학원 공식 채널인 유튜브 ‘국학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역 국학원 및 시군구 지회 국학원에서는 온·프라인으로 지역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사)국학원은 해마다 중앙 국학원을 비롯하여 전국 17개 지부와 시군구 국학원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의 3대 국경일 행사를 개최한다.

제104주년 3·1절 기념행사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하나 된 대한민국 공생 대한민국’은 3월 1일 오전 11시부터 유튜브 국학TV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