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뭐하니?’가 기후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을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2월 28일 MBC ‘놀면뭐하니?’가 전세계 기후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MBC ‘놀면뭐하니?’가 기후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을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 [사진 MBC]
MBC ‘놀면뭐하니?’가 기후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을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 [사진 MBC]

 

‘놀면뭐하니?’는 “2022년 받은 사랑을 더 많은 분께 돌려 드리는 방법을 고민해왔고,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위기로부터 소중한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데 뜻이 모여졌다”고 기부 의미를 밝히며 “새해에는 전 세계 모든 어린이가 더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금은 2022년 ‘놀면뭐하니?’의 기념품 판매 등 부가사업 수익금 중 일부로 전액 기후위기로 고통을 겪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현재 세계 어린이의 절반에 가까운 10억 명의 어린이가 기후위기가 매우 심각한 나라에서 살아가고 있다. 홍수, 태풍, 가뭄 등 기후위기로 인한 자연재해로 집과 학교를 잃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헤어지며 굶주림과 오염된 식수로 생명을 위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