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체스타 로고(이미지 :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루체스타 로고(이미지 :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국립광주과학관은 청소년 과학문화 홍보소통단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 역할을 수행할 ‘루체스타 6기’를 이달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과학을 사랑하고 지식을 나누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호남권역 청소년(초등 4학년-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이다.

국립광주과학관의 빛나는 별을 뜻하는 루체스타(lucestar)는 지난 2017년 1기 28명을 시작으로 매년 규모가 커져 올해는 100여명의 인원을 모집한다.

매년 우수활동 단원을 선발해 광주시장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호남권역 대표 청소년 대외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루체스타는 활동기간 동안 △과학관의 전시‧교육 행사참여와 홍보 △과학실험, 콘텐츠 제작 등 과학문화 확산 활동 △콘테스트 참여와 같은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루체스타 단원에게는 △국립광주과학관 상설전시관‧특별전‧특수영상관 무료이용(월1회, 동반4인까지) △1일교육프로그램 무료이용(월1회, 단원한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실적 인정(연간 최대 14시간) △매월‧연말 우수 활동단원 시상(광주시장상 1명, 국립광주과학관장상 10명 내외) 등 대외활동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국립광주과학관 대외협력홍보실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