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이준호)과 카오스재단(이사장 이기형)이 주최하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 공개 강연 <과학자의 꿈과 도전: 불확실한 세계, 그래서 과학>이 2월 6일(토) 후 6시부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이 공개강연은 인터파크가 후원한다.

이번 제28회 공개 강연은 코로나19가 세상에 전파된 지 1년 넘은 시기에 열리는 만큼 <불확실한 세계, 그래서 과학>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수학, 지구환경과학, 생명과학, 화학분야 젊은 과학자 4명이 각각 40분씩 강연을 한다.

먼저 1강은 수리과학부 서인석 교수의 ‘수학으로 맞서는 불확실한 세계’로 문을 연다. 2강은 지구환경과학부 나한나 교수가 ‘미지의 세계, 바다의 탐구’에 대해, 3강은생명과학부장혜식교수가‘GATC로 만든 세계, 우리 몸의 설계도’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끝으로 4강은 화학부 송윤주 교수가 ‘큰 분자 작은 우주, 효소의 세계’로 약 세 시간에 걸친 자연과학 공개 강연을 마무리한다. 중간중간 아카펠라와 재즈 등의 특별 공연도 준비돼 있다.

유튜브 생중계로 열리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이나 인원 제한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서울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과학에 흥미가 많은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은 유튜브 ‘서울대학교자연과학대학’ 또는 ‘카오스사이언스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강연자와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이번 강연의 초록은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에서 미리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Zoom 사전 신청 이벤트는 지난 2월 2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