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민족 고유의 학문 '국학'을 연구한다
우리민족 고유의 학문 '국학'을 연구한다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7.05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과, 7월10일까지 2020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과는 2020학년도 후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과는 2020학년도 후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 국학과는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국학(國學)은 한민족 고유의 선도문화를 바탕으로 한 학문으로 국학과는 한민족의 경전인 <천부경>과 <삼일신고>를 위시하여 <부도지>, <규원사화> 등의 경전과 역사서 연구를 통해 국학을 발전시키고 있다.

선도의 역사와 홍익철학에 관한 확고한 이해를 기반으로 홍익인간사상을 제시하여 국학 영역을 개척하고 우리의 사상과 역사 그리고 문화를 현대에 맞게 재정립하고 있다.

국학과는 우리 역사와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국학 전문 교과과정을 개발하여 커리큘럼을 다양하고 심도 깊은 방식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국학의 정립 및 활성화를 통하여 홍익인간 정신을 널리 알리고 개인 및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며 궁극적으로는 인류평화에 기여함을 목표로 한다.

또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연구원은 한민족 고유의 평화철학인 홍익인간 이화세계 정신의 맥을 찾고 깨달음의 문화인 선도문화 및 사상을 연구하여 현대사회의 물질만능주의를 극복할 수 있는 정신문화로 현대화시켜 보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선도문화>를 발간한다. 동북아고대역사학회는 동북아고대역사를 연구하고, 학술지를 발간한다.

학과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www.ube.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4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