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가 뇌교육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7개 학과의 2020년 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7월 13일부터 8월 7일 오후 5시까지 추가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인문사회계열 지구경영학과, 뇌교육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동양학과, 통합헬스케어학과, 공학계열 융합생명과학과이다.

지구경영학과는 홍익사상을 바탕으로 조화로운 지구촌 건설에 기여할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는 동시에, 인류문명을 위협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통찰력과 대안제시 능력을 지닌 지구경영리더와 지구시민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뇌교육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7개 학과의 2020년 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7월 13일부터 8월 7일 오후 5시까지 추가 모집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뇌교육학과 국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7개 학과의 2020년 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7월 13일부터 8월 7일 오후 5시까지 추가 모집한다.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에서는 뇌교육두뇌개발·뇌건강·인성교육 전문가를 비롯한 21세기 세계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여 개인과 민족, 인류의 건강과 행복, 평화를 위해 인간의 뇌에 잠재된 무한한 창조적 능력 및 근원적 생명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워가는 길을 열어가고 있다.

국학과는 우리 역사와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국학 전문 교과과정을 개발하여 커리큘럼을 다양하고 심도 깊은 방식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국학의 정립 및 활성화를 통하여 홍익인간 정신을 널리 알리고 개인 및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며 궁극적으로는 인류평화에 기여함을 목표로 한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의 동양학과는 한민족의 홍익사상과 유구한 동아시아 전통문화 속에서 발전되어 온 주역 철학, 사주명리학, 풍수지리학, 관상학 등 동아시아의 역학 및 전통술수 학문을 체계화하고 과학화하고, 미래형 상담전문가와 연구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통합헬스학과는 심신통합의학 관점으로 지식과 인성,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개인과 사회를 힐링하는 실전적 전문가 및 연구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이다. 통합헬스케어 전문가는 마음의 관리와 몸의 관리를 통해 심신건강의 회복과 향상을 도모한다.

공학계열은 융합생명과학과는 생명과학을 기본으로 하여 전자, 기계, 화학, 물리, 재료 등 다양한 학제간 융합 및 인문학과의 융합을 통하여 21세기를 선도할창의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가진 과학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나아가 생명현상 안에 존재하는 생명의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하여 인류의 건강, 평화, 행복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정원외 특별 전형으로 △교육부령으로 정하는 위탁생 △외국인 △재외국민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약간 명을 모집한다.

석사과정 신입학에는 국내외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2020년 8월 취득 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어야 지원 자격이 있다.

석사과정 편입학은 석사과정 3, 4학기에 한하며 전적 대학원 동일계열, 유사계열, 석사, 박사 과정 2학기 이상 이수하여야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진행하며, 지원서 접수는 온라인만 가능하다. 오는 8월 7일 오후 5시까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ube.ac.kr)를 통해 입학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문의 : 1577-7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