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해피사이언스축제'와 '수학문화축전'을 개최한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해피사이언스축제'와 '수학문화축전'을 개최한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는 4월 2일부터 21일까지는 ‘해피사이언스축제’를 진행하여, 다채로운 과학체험 활동과 사이언스쇼, 가족경연대회, 전문가 강연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4월 20일과 21일에는 ‘과학을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Link Science)’라는 주제로 야외광장에서 대규모 체험행사가 열린다. 학교와 기업, 창작자들이 50여 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카프라 경연대회’, ‘전기자동차 경주대회’, ‘과학런닝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4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는 과천과학관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수학문화축전’이 열린다. ‘도전 수학골든벨’, ‘수학 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되며, 어렵게만 생각되는 수학의 원리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쉽고 재밌게 알아볼 수 있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장은 “4월에 마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어렵게만 생각하는 과학과 수학을 다양한 체험활동과 전시를 통해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