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에서 수서까지 SRT로 출근하자!
동탄에서 수서까지 SRT로 출근하자!
  • 김민석 기자
  • arisoo9909@naver.com
  • 승인 2019.03.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SRT 동탄발 수서행 출근열차 운행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주)SR은 동탄신도시의 출근시간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오는 8일부터 동탄발 수서행 SRT 출근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주)SR은 오는 8일부터 동탄발→수서행 SRT 출근열차 운행을 재개한다. [사진=(주)SR]
국토교통부와 (주)SR은 오는 8일부터 동탄발→수서행 SRT 출근열차 운행을 재개한다. [사진=(주)SR]

수서~동탄 출근열차는 지난 2016년 12월부터 운행 하였으나, 당시 이용수요 부족 등의 이유로 2017년 4월 주민투표를 거쳐 운행을 중단한 바 있다. 그러나 출근열차 운행중단 이후 동탄 신도시 인구와 교통수요 급증으로 동탄지역 광역교통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출근열차 운행을 재개하기로 하였다.

다만, 현재 SR의 부족한 차량여건과 운행안전 등을 고려하여 운행은 출근시간대 동탄→수서 편도 1회로 하였다. 열차는 오전 7시 38분 동탄역을 출발해 7시 55분 수서역에 도착하는 열차로 주중(월~금)에만 운영하며, 삼성~동탄 광역급행전철이 개통할 때까지 운행할 계획이다.

SR은 출근 및 통학수요 대응을 위해 정기권 중심으로 출근열차를 운영하되, 일정기간 수요 모니터링을 통해 정기권 추가발매 및 일반 좌석 판매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운행 관련 세부사항은 SR홈페이지 및 SR 고속열차 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도시철도 급행화 등 광역교통문제를 해소하여 국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오는 19일 출범을 앞두고 있는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설치준비단은 “수서~동탄 SRT 출근열차 운행을 통해 동탄 시민의 출근 불편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1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