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스푼아트페어 쇼2016'이 11월25일부터 12월4일까지 킨덱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2012년 홍콩을 시작으로 선보인 스푼아트페어(SPOON ART FAIR)가 국내 최대 규모 전시장인 ㈜킨텍스와 함께 KINTEX SPOON ART SHOW 2016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 '킨텍스스푼아트페어쇼2016' 이 11월25일부터 12월4일까지 킨덱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킨텍스 스푼아트쇼의  '스푼SPOON'은 작고 귀여운 그렇지만 전세계 공통으로 어디에나 있고 누구에게나 필요한 숟가락과 같은 미술의 세계로 대중을 초대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대가(大家)에서부터 검증된 젊은 작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작가군과 국내외 유수의 갤러리가 함께 모여 이번 아트쇼를 개최한다.

이번 킨텍스스푼아트쇼2016은  평론가, 갤러리, 작가, 콜렉터가 모두 참여하여 미술 시장의 선순환적 판매 구조를 개선하고자 한다. 이번 아트쇼는 경기도와 예술경영지원센터 등이 지원한다. 

이번 아트쇼는 새로운 시장 구축을 위하여 기존 단기간에 그치는 아트페어 틀에서 벗어나  10일간 진행하는 새로운 포멧으로 기존 3~4일 진행되던 아트페어에서 10일로 확장하였다. 또한 더욱 풍성해진 VIP파티와 부대행사를 통하여 프리미엄 아트페어로서 고급 마켓팅 전략과 함께 미술 시장 저변 확대를 목표로 일반 대중에게도 접근성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도 함께 준비 하였다.

 관람객이 미술의 세계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nterative Art, 럭셔리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소중한 추억의 사진 공모전, 판화 제작 체험 및 각종 특별전을 마련하여 관객과 참여 갤러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킨텍스스푼아트쇼2016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갤러리들이 대거 참여하며,  또한 해외 갤러리가 많이 차여하여,  국내외 미술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점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경기도, 고양문화재단, 고양시,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 한국화랑협회, AHAF Committee, KINTEX㈜가 후원한다.  자세한 전시 정보 및 관람 신청은 홈페이지(www.k-spoonart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