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은 2015년 을미년을 맞아 1월 8일~3월 31일 ‘얼-라인 국학원 문화센터’ 2015년 제1기 과정을 개설했다. 얼-라인 국학원 문화센터는 후원회원을 위해 마련한 아카데미 과정으로, 건강․ 문화 예술․ 교육․ 철학 분야 등 각계의 명강사를 초청한다.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강사와 1:1로 즉시 질의응답을 하고 체험을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4년 여름학기와 가을학기에 대한 뜨거운 호평에 힘입어 2015년에는 건강, 행복, 평화로 나뉘는 기본과정과 저명한 석학들의 특강, 젊은 인재의 멘토, 그리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기본과정인 건강분야는 몸과 마음을 맑게 하는 힐링 명상수련 체험시간인 <온-라인 호흡명상클래스>, 명상연구의 장인 김대원 전문위원의 <선도명상의 원리와 힐링문화이야기>, 최고의 힐링 트레이너 장상철 강사의 <생활 속의 자기힐링법>, 그리고 도솔 박정배 국학원 교수의 <선도문화와 단학의 이해과정> 등이 개설되었다.
 
행복 분야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인정받는 뇌교육의 원리를 실제 청소년교육과 일상 생활 속에서 어떻게 적용할지 공감하는 강좌가 마련되었다. 한국뇌교육원 이화영 수석연구원의 <청소년 행복과 뇌교육>, 부모코칭계의 최고 강사 서윤정 서울뇌교육문화센터 원장의 <뇌교육 부모코칭>, 한국뇌과학연구원 노형철 선임연구원의 <두뇌계발의 원리와 훈련>, 소통연구의 대가 김도현 소장의 <행복해지는 뇌활용 대화법> 등이다. 
 
평화분야는 한민족의 지성과 철학, 지구인의 지혜를 모은 장이다. 원암 장영주 상임고문의 <한민족의 철학-천부삼경>,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조남호 교수의 <천부경의 역사성과 그 의미>, 전통문화의 핵심과 숨은 비밀을 다룰 이원정 국학원 교육이사의 <톡톡톡 우리 문화 12마당>, 역사를 흐르는 시대의 주류정신과 현 국제관계를 다룰 한승용 국학원 이사의 <국학과 시대정신>, 마고시대를 포함한 7만 2천년의 역사를 조명하는 조홍근 천산역사연구원장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마고성 이야기로 조명한 김윤숙 강사의 <마고와 에덴이야기>, 동양 역사서인 『사기』를 분석하는 이상준 강사의 <사마천 ‘사기’강독과정> 등이 있다. 
 
또한 자연을 통한 치유과정을 다룰 최재호 고려대 국제스포츠학과 교수의 <자연치유 Eco-Healing>, 권태연 전문위원의 <생활풍수, 인테리어 풍수>, 고대 지혜의 장을 생활에 접목할 한승용 국학원 이사의 <애니어그램의 지혜 맛보기>가 마련되어 있다.
 
석학들을 만나는 특강으로는 한민족미래포럼의 3월 강좌 김호일 전 독립기념관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장의 <독립운동과 국학>가 열릴 예정이다. 제140회 국민강좌 2월 겨레얼살리기국민운동본부 이찬구 박사의 <광개토대왕릉비의 진실>이 현장 중계된다. 인기 성악가인 조미경 교수의 <대한민국 최고 성악가에게서 듣는 음악이야기>, 이동진 청년모험가의 <지금 당장 시작하라!>를 비롯해 김창환 국학원 및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 사무총장의 <2015년은 인성혁명의 시대>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강사로서 역량과 자격증을 갖출 수 있는 자격취득과정으로는 <국학강사 1급> <힐링명상지도사> <가족인성강사> <부부인성강사> <심리상담사> <풍수지리상담사> <소통리더십강사> 강좌가 있다. 1월 24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30분~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수강인원이 15인 이상일 때 개설된다. 이 과정은 수강료, 교재비, 자격취득비용을 별도로 부담한다.
 
 ‘얼-라인 국학원 문화센터’는 국학원 홈페이지(www.kookhakwon.org)내 <얼-라인 국학아카데미>를 통해 로그인을 한 후 <얼-라인 국학 아카데미>방으로 입장한다. 문의 및 강좌접수는 041-620-6951, 010-9525-1785로 하면 된다. 
 
글. 김보숙 기자 bbosook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