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허물며 한국 춤의 정체성을 확장하는 한국무용가 이경화 명무의 70년 춤 인생을 담아낸 서사적 배경의 무대인, 이경화 명무의 춤길70 <이어춤>이 오는 7월 6일 오후 5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펼쳐친다.
이번 무대는 이경화 명무가 한국 전통무용의 맥을 잇고, 세대와 세계를 연결하는 전통예술의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걸어온 예술의 길을 집대성한다.
이경화 명무의 70년 춤 인생을 돌아보며, 그 속에 담긴 시대정신과 예술정신을 조명하고, 세대를 잇고, 세계를 잇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는 한국 전통춤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특히 이경화 명무와 함께해 온 선후배와 제자들, 해외 제자들도 입국해 함께하는 무대로, 춤으로 세대와 국경을 넘나드는 연대를 선보이고,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이경화의 춤 철학을 모두에게 전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춤길 70, 이어춤>은 이경화의 예술적 유산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새로운 춤 여정을 시작하는 초대장으로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예술적 연대를 실현, 한국 전통춤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화를 확장하는 중요한 기회-계기가 될 것이다.
이경화 명무는 한국 한국무용의 깊이와 멋을 한평생 몸으로 표현해온 우리 시대의 대표적인 춤꾼이자 지도자이다. 유아기에서 춤을 시작한 후 70세가 될 때까지 무대를 지켜온 살아있는 무용계의 증인으로 '승무', '살풀이춤', '무산향', '소고춤' 등 주요 국가무형유산 지정춤과 민속춤 ∙ 정재 ∙ 신무용에 이르기까지 전통춤의 전 장르를 망라한 춤의 거장이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 축고
김종환(제31대 대한민국 합동참모본부 의장)
2. 살풀이춤
출연_이경화 외 우봉이매방류춤보존회
3. 민속 삼북춤
장구 반주_이경화 / 출연_오연무용단
4. 화무
출연_최은용 외 단 무용단
5. 입춤
출연_이경화, 정은파, 고경희, 정유진, 임주영, 정주희 외 오연연무단
6. 동래학춤
출연_김정원 외 동래학춤 보존회
7. 소고춤
장고반주_최종실 / 출연_이경화, 최종실류 소고춤 보존회
8. 신바라춤
출연_오연무용단, 독일 파독간호사무용단, 오연연무단
9. 부채춤
출연_이경화 / 소리_송지현, 이승희
10. 고풍
출연_정혜진 외 최현우리춤원
11. 원푸리
출연_임영호, 연희컴퍼니 유희
12. 설북춤(진도북춤)
출연_이경화 정인구 진현우 이현재 유정희 김민경 외 /오연무용단 / 오연OSG / 리틀오연 / 한국세종청소년예술단 /박병천류진도북춤보존회 / 해외무용단 / 오연연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