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부장 오화영)는 평생교육원과 공동으로 “갈등 징후 알아차리기에서 갈등 해결까지”라는 주제로 6월 17일 오후 2시부터 줌 화상으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강사는 ㈜한국갈등관리디지털진흥원 조정혜 대표. 조 대표는 KISTEP, 대한상사중재원, 인천도시공사 등에서 갈등해결조정위원을 역임하였으며 경북대, 대구대 등 대학에서 갈등관리조정 전문가를 양성한 바 있다.

이번 특강에서 조 대표는 갈등의 의미를 정의하고 생산적 갈등관리 방안을 모색하며 특히 갈등진단과 갈등관리 Tool-Box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강에 관심 있는 사람은 글로벌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갈등 징후 알아차리기에서 갈등 해결까지” 무료 특강 포스터. 이미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갈등 징후 알아차리기에서 갈등 해결까지” 무료 특강 포스터. 이미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번 특강을 주관한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사회 변화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사회복지 현장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정규교육과정 외에도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와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학습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 등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복지심리상담사, 라이프코칭지도사, 치매케어지도사, 건강복지전문가, 복지시설경영자 과정,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등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는 경우 치매전문케어학사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사회복지학과를 포함한 13개 학부(과)에서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하며, 학위 취득은 물론 다양한 자격과정 및 진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실용 중심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입학 관련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