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대한건설진흥회(회장 손학래)는 지난 24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경정공원 대운동장에서 국토교통부 역대 장‧차관과 공무원, 대한건설진흥회 회원 및 가족이 함께하는 ‘제35회 대한건설진흥회 회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건설진흥회 손학래 회장, 최동섭(건설부), 추병직(건설교통부), 곽결호(환경부) 전 장관과 진현환 차관, 그리고 조우현‧이춘희‧한만희 전 차관 등 원로회원 등 500여 명 건설인 가족이 참석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행사는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피구경기, 승부차기, 하늘높이 슛, 엄마 골문 차기, 신발 양궁, 기네스 훌라후프, 쟁반 릴레이, 대형 바톤 계주 등 즐거운 명랑운동회와 힐링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브레인스포츠힐링봉사단이 참여해 두 곳의 부스에서 힐링 체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브레인 체조와 뇌파 및 맥파 상담, 배꼽힐링기와 아로마 명상, BHP 명상, 거북목 교정, 꿀잠을 위한 브레인트레이닝 테라피 등을 체험했다.

참가한 김현아 브레인트레이너는 “우리 몸과 마음의 컨트롤 타워인 뇌를 건강하게 하는 브레인스포츠 시대를 맞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충분한 힐링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참가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자신에게 맞는 건강법을 알게 되었다고 만족해하니 무척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 참가자 박금해 씨는 "뇌를 깨우는 체조와 기본 좋아지는 호흡명상을 체험하면서 특별한 힐링이 되었다"며 "정성스럽게 힐링해 준 봉사단에게 감사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