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지현. 사진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 제공
가수 박지현. 사진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 제공

가수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 한미글로벌(주), 게임 개발사 기어세컨드,엔하이픈 성훈, 피트니스 트레이너 양치승, 인플루언서 춈미(PVCS 대표 백종민)와 팔로워 친구들, 빅스의 켄, 프로게이머 구마유시가 각각 성금을 기부해 산불 피해 지원에 동참했다.

가수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는 4월 1일 산불 피해 지원 성금으로 62,120,100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 회원들은 “작은 마음들이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에게 전해져 희망의 씨앗으로 움트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와 후원으로 우리 사회와 동행하는 팬카페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는 지난 2023년과 2024년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해서도 기부금을 전달하며 재난 피해 이웃을 위한 선행을 3년 연속 이어가고 있다.

한미글로벌 최성수 사장(사진 오른쪽)이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에게  산불 피해 복구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사진 희망브리지 제공
한미글로벌 최성수 사장(사진 오른쪽)이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에게 산불 피해 복구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사진 희망브리지 제공

한미글로벌(주)(회장 김종훈)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5천만원을 희망브리지에 4월 1일 기부했다.

이날 서울 마포구 희망브리지 회관에서 열린 전달식에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과 한미글로벌 최성수 사장, 따뜻한동행의 이광재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미글로벌 최성수 사장은 “산불은 진화됐지만, 피해 이웃들에게는 여전히 복구와 일상 회복이라는 큰 과제가 남아 있다”라며 “기부금이 희망브리지를 통해 잘 쓰여, 이웃들이 다시 삶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게임 개발사 기어세컨드(대표 김민상)도 이날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5천만원을 기부했다.

기어세컨드는 “재난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엔하이픈 성훈. 사진 희망브리지
엔하이픈 성훈. 사진 희망브리지

또한 그룹 ENHYPEN(엔하이픈)의 멤버 성훈이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3천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성훈은 “소방관 및 구호 활동에 힘쓰고 계신 모든 분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 양치승 관장. 사진 희망브리지
피트니스 트레이너 양치승 관장. 사진 희망브리지

 

피트니스 트레이너이자 방송인 양치승 관장이 1일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천만원을 희망브리지에 기부했다.

양치승 관장은 “힘든 시기지만, 더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돕고 싶었다”며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기부를 이어왔지만, 지난해 개인적인 일로 잠시 멈출 수밖에 없었다. 이번 산불 피해 상황을 보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게 됐고,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서 100억 기부를 목표로 나아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콩저금통 소개 사진. 사진 희망브리지
콩저금통 소개 사진. 사진 희망브리지

이에 앞서 인플루언서 춈미(PVCS 대표 백종민)와 팔로워 친구들이 함께 산불 진화 최전선에서 헌신한 진화 인력을 위해 1억5000만원을 3월 29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네이버의 모금 플랫폼 해피빈 콩저금통을 통해 진행됐으며, 희망브리지의 ‘산불 진화 최전선의 영웅들, 모두 함께 지켜주세요’ 캠페인에 전달됐다.

인플루언서 춈미는 “산불 진화 현장에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는 그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함께 마음을 모아준 팔로워 친구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산림청 소속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소방청 소속 소방관을 위한 복지 향상 목적으로 이번 기부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그룹 빅스 멤버 켄. 사진 희망브리지
그룹 빅스 멤버 켄. 사진 희망브리지

이날 그룹 빅스의 켄이 경북·경남·울산 등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켄은 “산불로 피해를 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 또한 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소방관분들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재민분들 모두가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으로 복귀하시기를 기원한다”고 희망브리지에 전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이자 T1의 소속 선수인 구마유시(본명 이민형)가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3월 28일 희망브리짓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구마유시는 피해 주민들이 모두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원하는 바라는 마음으로 조용히 기부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