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취향을 만나는 밤’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스페셜 전시 투어와 토크 콘서트

디뮤지엄은 전시 《취향가옥: Art in Life, Life in Art》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만의 취향에 관해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토크 콘서트 〈취향의 밤〉을 1월 23일(목)부터 매달 순차 진행한다.
〈취향의 밤〉은 ‘나만의 취향을 만나는 밤’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시리즈로 디뮤지엄 에듀케이터가 직접 진행하는 스페셜 전시 투어와 함께 뚜렷한 ‘취향’을 보유한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 토크가 진행된다.
1월 23일 첫 번째 <취향의 밤>은 아트토이 컬렉터인 고기환 코너컴퍼니 대표와 함께한다. 고기환 대표는 취미인 아트토이 콜렉팅을 재테크로 확장하며, 여러 작가, 작품, 브랜드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문화예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고기환 컬렉션은 《취향가옥》 에도 전시되어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이번 <취향의 밤>에서는 아트토이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나가는 방법, 취미로 시작한 수집을 수익 창출까지 이어나간 과정 등 컬렉터로서의 경험과 생각을 진솔하게 나눌 예정이다.
한편, 디뮤지엄은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아트&디자인 전시 《취향가옥: Art in Life, Life in Art》을 5월 18일까지 선보인다. 전시는 김환기, 박서보, 파블로 피카소의 예술 작품부터 장 푸르베, 핀 율의 오리지널 디자인 가구까지 다섯 페르소나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 거장 70여 명의 작품 300여 점을 통해 집이라는 친숙한 공간에서 예술과 조우하며 일상과 예술의 만남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지 발견하고 나만의 취향을 재고하는 시간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