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 섬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섬 여행 영상을 오는 8월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객선을 타고 섬을 여행하면서 있었던 일화나 섬의 숨은 명소, 나만의 즐길거리, 먹거리 등 섬과 관련된 내용의 영상을 제작해 오는 8월 31일까지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일반 영상은 4분30초에서 5분, 또는 세로숏폼 영상은 50-120초 분량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으로 3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과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되며, 이 외의 입상자에게도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해양수산부, 한국해운조합, 수상자 개인계정 유튜브 채널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섬 여행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어느 해보다도 빨리 찾아온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고 조용하게 보낼 수 있는 피서지로 섬을 추천한다.”며, “아울러, 섬에서 여러 사람과 공유 및 기억하고 싶은 영상은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의 기쁨까지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