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제작사 써니웍스는 가족 간의 갈등과 사랑을 담아낸 연극 〈엄마의 레시피〉(작 리종시, 번안 정경호 연출 장경민, 박용집)를 8월 15일부터 9월 3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공간아울 극장 무대에 올린다.

〈엄마의 레시피〉는 할머니, 엄마, 딸, 3대가 ‘음식’을 통해 현대 사회의 가족 간 갈등을 풀어가는 내용으로, 사랑하는 가족의 서로 다른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가족 코미디다.

치매로 기억이 끊어진 할머니와 바쁘고 고달픈 배우로서의 일상 때문에 가족과 소통하지 못하는 엄마, 그리고 아버지 없이 자라 홀로 미국 유학길에 오른, 그래서 외롭고 슬펐던 손녀의 삶이 거울처럼 우리의 현실을 비춘다.

연극 '엄마의 레시피' 공연 포스터. 이미지 바람엔터테인먼트
연극 '엄마의 레시피' 공연 포스터. 이미지 바람엔터테인먼트

 

김순진 문학평론가는 “이 연극은 개인주의가 팽배한 사회에서 엄마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잘 전달하고 있으며, 캐스팅된 캐릭터들의 역할이 매우 적절하다. 할머니는 부엌을 들락거리며 명절에 올 가족이 먹을 음식을 많이 준비하는데, 결국 할아버지나 아들이 좋아하는 매운 음식을 준비해 할머니 가슴 속에 잃어버린 가족이 삶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가를 관객에게 전달한다”고 말했다.

5년 만에 연극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배우 최혁주가 엄마 홍화란 역을 연기하고 그룹 크나큰 이동원이 극 중에서 재미교포 존슨을 연기한다. 출연 김용선, 하영화, 최혁주, 임정은, 정경훈, 이동원, 황보다은, 윤다인, 김주찬, 박석원.

이 연극은 서울특별시 '2023 서울형 창작극장' 선정극장에서 진행되어 대관료 할인을 지원받아 써니웍스가 제작하였다.

공연시간은 평일 7시30분, 토요일 5시, 일/공휴일 오후 3시. 다만 9월 2일(토)은 오후 3시, 6시 2회 공연한다. 월요일은 공연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