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은 한식을 배우려는 열정이 뜨거운 필리핀 바탄주 발랑가시에서 ‘한식 전문가 해외 파견사업’을 통해 다양한 한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필리핀 바판주 발랑가시에 있는  크라운 로얄 호텔에서 한식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식진흥원
필리핀 바판주 발랑가시에 있는 크라운 로얄 호텔에서 한식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식진흥원

필리핀 바탄주 발랑가시는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이 그다지 많지 않지만, 미디어 등을 통한 현지의 한국문화 열풍으로 인해 한국음식에 관심도가 매우 높다.

올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한식 전문가 해외 파견사업’의 일환으로, 필리핀 바탄주 발랑가시에 있는 크라운 로얄 호텔(Crown Royale Hotel)과 바탄반도주립대학(Bataan Peninsula State University)에 강대한, 현하나 셰프와 고연숙 강사를 파견하여 현지 셰프와 조리학과 학생 들에게 한식을 교육하고 있다.

강대한, 현하나 셰프는 크라운 로얄 호텔(Crown Royale Hotel)에서 7월 한 달간 현지 셰프들을 대상으로 갈비찜, 닭강정, 해물파전 등 다양한 한식 조리 교육을 하였다. 7월 29일에는 호텔에서 ‘한국의 맛’이라는 행사를 열어 호텔 고객과 관계자들에게 한식 뷔페를 제공하였다.

이 뷔페에 한식 24가지 음식은 선보인 강대한, 현하나 셰프는 “필리핀 바탄주는 날씨가 매우 더워 현지 음식의 간이 센 편”이라며, 현지의 입맛에 따라 한식의 맛을 어떻게 변형하는 것이 좋을지 고려해 행사 메뉴를 준비했다고 전하였다.

필리핀 바탄반도주립대학에서 한식진흥원이 파견한 고연숙 강사가 한식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한식진흥원
필리핀 바탄반도주립대학에서 한식진흥원이 파견한 고연숙 강사가 한식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한식진흥원

 

현지인들은 “한국 음식은 먹을 때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이 들어서 좋다. 한국 드라마에서만 보던 한식을 직접 맛볼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한편 바탄반도주립대학(Bataan Peninsula State University)에 파견된 고연숙 강사는 현지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정규학점 인정이 가능한 한식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한식의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에게 한식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한식 전문가 해외 파견사업은 전 세계 각국에 한식을 알리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향후에도 효과적인 해외 한식 교육 방법을 모색하여 전 세계 곳곳에 한식이 닿지 않는 곳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