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집행위원장 박정의, 운영위원장 김민경)가 오는 7월 25일(화)부터 7월 30일(일)까지 6일간 서울 종로구 대학로 민송아트홀에서 열린다.

◇서울청소년연극제 프로그램

자료 서울청소년연극제 집행위원회
자료 서울청소년연극제 집행위원회

올해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10개 고등학교 연극 동아리의 '경연대회', 신예 작가들을 위한 ‘청소년 희곡 공모’, 예비 연극인들을 위한 '특별강연'으로 진행된다.

연극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제27회 전국청소년연극제 본선 참가 기회를 두고 서울지역 10개 고등학교 연극 동아리가 열띤 경연을 펼친다. 창작극 8편, 국내희곡 2편을 공연한다.

또한 올해 제2회 청소년 희곡 공모는 청소년 희곡을 발굴하여 청소년 창작극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모는 7월 1일(토)부터 7월 15일(토)까지 진행되며 폐막식에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예비 연극인을 위한 특별강연도 열린다. 1부에서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하경화 교수가 연기의 첫걸음을 진행하며 2부에서는 스크린과 드라마,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홍승균 배우가 토크콘서트로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폐막식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우승팀의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의 집행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모든 참여자 안에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김민경 운영위원장은 "응축되어 있던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청소년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제14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메인 포스터. 이미지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집행위원회
제14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메인 포스터. 이미지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집행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