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대상 ‘제기왕 선발대회’가 오는 10월 22일(토)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과 국립민속박물관이 공동 주관하는 ‘제기왕 선발대회’는 공진원에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전통문화 일상누림’ 사업 일환의 행사로, 일상에서의 체험을 통한 전통문화 국내 확산 및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 대회에는 남녀노소의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100인을 참가선수로 선발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경기 방식은 단계별 제기차기 과제를 거쳐 조별 경합 우승자를 선정하고, 이어 특별 출연하는 제기차기 고수 방송인 이수근과의 결승전을 거쳐 제기왕을 선발하는 형식이다.

참가 신청은 공진원 공식 SNS채널(인스타그램 및 블로그)을 통해 10월 20일(목)까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공식 SNS채널에 게재된 대회 관련 게시물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신청자에게는 선발 가산점도 부여된다. 또한 본인의 제기차기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신청자에게도 우선 선발권이 주어진다.

전 국민 대상 ‘제기왕 선발대회’가 오는 10월 22일(토)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최된다. [포스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전 국민 대상 ‘제기왕 선발대회’가 오는 10월 22일(토)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최된다. [포스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행사에 참가한 우수 성적자 및 이색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제기왕에 등극한 최종 1인에게는 갤럭시탭 S8을, 우수 성적자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0만원권(1인), 온누리상품권 10만원권(5인) 등을 지급한다. 그 외 이색 참가자를 비롯하여 일반 참가자에게도 푸짐하고 다채로운 전통문화 용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다양하게 접해보는 전통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현대적으로 개발된 전통놀이 콘텐츠 체험 ▲한식문화 ‘요리조리 컬러링 키트’ 색칠놀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제기 만들기 등 대회 참가자들을 비롯해 행사장 방문자들에게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